2017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1.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학과행정실에
제출
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9월
11일(월)
~ 10월
18일(수)
16:00
나.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다.
등록금납부기간
(학위청구등록금)
: 10월 25일(수) ~ 10월 26일(목) 16:00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 등록금 고지서 바로가기>>) 링크 추후공지(10월 24일 예정)
라. 심사료 납부기간 : 10월 25일(수) ~ 10월 26일(목) 16:00
마. 심사료 :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 후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에
납부.
* 고지서출력은 포털>학적/졸업>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심사료고지서출력에서
출력가능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창을
완전히
닫은
뒤)
한
뒤
다시
로그인
해야
함)
* 의과대학, 세종캠퍼스소속의 학과는 가상계좌가 아닌 지정된 계좌로 납부하며 입금시
입금자명을 성명+학번 끝 3자리로 함.
소속대학 |
은행명 |
계좌번호 |
소속대학 |
은행명 |
계좌번호 |
법과대학 |
하나 |
가상 계좌 |
정보통신대학 |
하나 |
가상계좌
|
경영대학 |
하나 |
정보대학 |
하나 | ||
문과대학 |
하나 |
디자인조형학부 |
하나 | ||
생명과학대학 |
하나 |
정보보호학부 (사이버국방학과) |
하나 | ||
정경대학 |
하나 |
미디어학부 (언론학과) |
하나 | ||
이과대학 |
하나 |
문화재학협동과정 |
하나 | ||
공과대학 |
하나 |
보건과학대학 |
하나 | ||
사범대학 |
하나 |
의과대학 |
하나 |
576-910003-93105 | |
간호대학 |
하나 |
세종캠퍼스 |
하나 |
670-910018-45805 |
2.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가. 제출기간 : 10월 25일(수) ~ 10월
26일(목)
나. 제출서류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소속학과행정실에서
심사위원께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후
출력
5) 심사신청서 및 심사결과보고서의 첫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모두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학과행정실에서는 안내문 또는 심사용논문과 함께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심사결과보고서
부분을
전달함
구
분 |
석
사 |
박
사 |
비
고 | |
심사용
논문 |
1.
지도교수
각
1부 2. 소속학과행정실
2부 |
1.
지도교수
각
1부 2.
소속학과행정실
4부 |
假製本
논문 | |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
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
인터넷
신청
후
출력 |
|
|
심사신청서 |
|
인터넷신청
후
출력 |
| |
제출승인서 |
|
1.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2.지도교수,
동일학과교수,
학과주임
날인 |
별도양식 | |
심사위원 추천서 |
1.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2.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
별도양식 | ||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
심사료지급
관련 | ||
심사결과보고서 |
청구학위,
학과,
학번,
지도교수,
전공,
성명,
논문제목을
기록
|
심사위원장이
작성
| ||
첨
부
물 |
|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및
후보지(비자연계)
게재
증명서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
|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 ||||
심사료 |
일
반 |
150,000원 |
500,000원 |
가상계좌 납부 (의대, 세종 제외) |
학연산 |
200,000원 |
600,000원 |
3.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등
제출
:
12월 8일(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함.
4.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12월 26일(화)
~ 2018년 1월 5일(금)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5. (도서관)완제본논문 사본, (소속학과행정실)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제출
:
2018년 1월 4일(목)
〜
1월 5일(금)
6.
유의사항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대학원소개 >학칙/
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청구논문심사’ 참조. (판형은 4・6배판임)
-
고려대 학위논문 투고규정: https://library.korea.ac.kr/link/html/useThesesGuide03?mId=491
나.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어떤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능함.
다.
논문제목
변경
: 완제본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시 심사결과보고서’ 의 제목을
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
라.
완제본
논문제출
①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②
소속학과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을
제출.
마.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18년 1월 5일(금)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고려대학교 포털 공지사항 http://portal.korea.ac.kr/front/Main.kpd
고려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 http://graduate.korea.ac.kr/grad/index.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