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학생생물학심포지엄 조직위원회 모집]

전국대학생생물학심포지엄은 생명과학 및 관련 분야를 전공하거나 관심 있는 전국 대학 학부생들의 학술교류와 진흥을 목표로 하며, 1958년 서울대학교 생물학과 박상대 명예교수님께서 처음 개최하여 지금까지 매년 활발히 운영된 대한민국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학술단체입니다. 

여름방학 기간 중에 엄선된 논문들을 함께 읽고 이에 대해 활발히 논의하며 전국적으로 각종 학술교류를 진행합니다. 학회에 참석하여 세계적인 석학 분들께 포스터 발표, 리뷰논문집 출판, 각 분야 전공 교수님들 강연 등 일반 교내 동아리 및 인턴으로 경험할 수 없는 고차원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부생으로서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 뿐 아니라 학술 실력을 월등히 높이고 싶은 분 / 어렵지 않게 전공 논문을 읽고 해석하는 법을 자세히 배우고 싶은 분 / 이공계 전공을 살리면서 리더십과 협동심, 소통 능력 등의 여러 역량을 함께 쌓고 싶으신 분 / 평생의 연구 동료이자 소중한 친구가 될 다양한 학교의 전공자 분들을 만나며 인적 네트워크를 넓히고 싶으신 분 / 모두 환영합니다 !

2024년 대주제는 Synthetic Biology (합성생물학) 이며, 올해 여름을 기점으로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학부생 분들께서 저학년은 논문에 대한 이해도를 높히고 배워가는 경험을, 고학년은 전공에 대한 심층적 이해도를 높히는 경험을 충분히 얻어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단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더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